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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세무사회전산법인 (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세무포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당사와 정보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간의 서비스 이용 방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당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세무포털 홈페이지(www.semuportal.com)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기타 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회원 : 당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모든 이용자로 회사관리자와 개인 담당자로 구분됩니다 1. 회사관리자 : 회원이 근무하는 회사를 대표하여 가입하는 회원으로서 인증키의 관리 및 유출방지, 회사 내 개인담당자의 이용 등을 관리하는 모든 권한과 책임을 부여 받은 회원입니다. 2. 개인담당자 : 회사관리자의 관리/통제하에 회사관리자로부터 인증을 받아 본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은 회원입니다. ② 인증키 :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거래당사자의 일치 여부 확인, 전송 도중의 위,변조를 예방하기 위해 인증시스템을 통해 당사가 회사관리자 및 개인담당자에게 부여하는 비밀번호입니다. ③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에 대한 배타적 이용을 위하여 선정하고 당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⑥ 문자메시지(SMS) : 휴대전화(이동통신서비스)를 통한 메시지. 제 2 장 - 서비스 이용 신청 제 5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회원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당사의 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신청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번호, 소속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상의 내용 등을 허위 없이 기재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④ 다수의 협력회사 및 고객사와 거래협력관계에 있는 기업(허브사)에서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한 후, 그 기업(허브사)에서 각 협력회사와 고객사를 일괄적으로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을 허용하기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의 제한, 서비스 이용승낙, 보류 및 중지)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가입제한, 서비스이용의 보류 및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경우. 3. 기타 이용 신청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당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서비스의 기술상 장애사유가 발생한 경우 혹은 발생이 예상될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당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할 수 없거나 승낙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장 -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세무사 대상 기장료 등의 수납을 위한 자동이체 서비스(BestCMS) 2. 수임기장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거래처 관리 서비스 3.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서비스(BestBill) 4. 온라인 세무진단 및 세무컨설팅 서비스 5. 세무사 사무소 사무관리 서비스 6.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통한 대출연계 서비스 7. 보험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자산관리컨설팅 서비스 8. 회계프로그램 및 자동기장관리 제공 서비스 9. 경리 실무 관련 컨텐츠, 실무서식 및 온라인 상담 서비스 ② 당사는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제5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때로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 후, 유료 서비스의 경우 소정의 이용 요금의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서비스는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당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9 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① 당사는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당사가 공지사항, 광고 등의 내용을 송부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당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 회원정보의 관리 제 10 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당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필수정보로 성명 및 상호, 사업자번호, 전자우편주소, 유/무선 전화번호 등을 수집하기로 하며, 회원을 대상으로 한 각종 정보 제공, 경품 발송, 추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하에 국세청에 신고하는 전자신고파일, 우편번호, 주소 등의 부가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정보의 보호) ① 당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ㆍ도난ㆍ누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습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제출을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당사는 광고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열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당사에 대하여 유선 또는 E-Mail로 정정을 요청할 경우 당사는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즉시 정정해야 합니다. ② 세무대리인이 BestBill 또는 회계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하여 세무대리의뢰인의 동의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세무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BestBill 또는 회계프로그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③ 제2항의 규정에 의한 BestBill 또는 회계프로그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세무대리인은 제5조의 규정에 의한 BestBill 또는 회계프로그램 서비스 회원가입을 한 후 BestBill 또는 회계프로그램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입력화면에 세무대리 의뢰인의 세무사 등록번호 및 성명, 상호 등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④ 사업자의 동의하에 당사와 제휴한 금융기관(보험회사 포함)에 대출신청 또는 자산관리컨설팅을 받기 위해, 국세청에 신고하는 전자신고파일 및 세무포털에 가입된 정보 중의 일부를 제휴 금융기관에 제공이 가능하며,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 해당 제휴 금융기관은 제공받은 정보에 대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제 13 조 (회원정보의 보유기간) ① 당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이용 계약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한 경우 당사는 회원정보를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무가 없는 한 즉시 폐기합니다. 단, 유료회원의 회원정보는 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일정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관리책임자) - 소 속 : ㈜한국세무사회전산법인 IT개발팀 - 연락처 : 1599-3487 - 이메일 : semuportal@hangiltis.com 제 5 장 - 책임 제 14 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ㆍ보수ㆍ보강(시스템 확장)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ㆍ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해 2차 백업을 통한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하여야 하며, 데이터 이상 발생시 빠른 복구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⑥ 당사는 고객의 일정기간 데이터를 해당 고객이 요청할 경우 파일 형태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요청 파일 제공에 대하여 일정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당사는 고객이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비스 수준 보고를 요청할 경우 이를 제공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당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등록정보의 기재 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인 및 당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 및 당사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회원 중 회사관리자의 자격을 부여받은 회원은 인증키, 인증서비밀번호 등의 보안, 유출방지의무가 있고,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사 내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를 위반한 데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6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탈퇴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탈퇴신청의 처리 여부는 탈퇴신청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제15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제3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관리) ①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제15조를 위반하거나 당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 기타 제 18 조 (양도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①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일 경우 당사는 그 책임을 다하며, 그 이외의 경우에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ㆍ배상) ① 당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당사는 제15조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15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당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당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당사에 대하여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① 당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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